> 진료과목 > 웨딩케어
앞니의 형태나 배열, 색깔을 단기간에 보기 좋게 만드는 미용치료와 신혼 초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입 냄새 치료를 주로 합니다.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가 치과적 문제를 미리 미리 점검하고 치료하는 웨딩 치과 치료, 결혼 식을 화사한 미소로 맞을 수 있도록 앞니를 예쁘게 다듬는 미용 치료와 입 냄새, 충치 등의 질환 치료,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스케일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신부들은 임신 중 일어날 수 있는 치과 질환에 미리 대비해야 하므로 스케일링을 하고 사랑니를 뽑는 등 예방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 개개인에 맞게 제작된 트레이(tray)에 미백용 젤을 이용해 환자분이 집에서 직접 사용함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재료의 발달로 인해 치료 후에는 눈에 띄게 치아가 하얗게 변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환자분은 처음에 위아래의 본을 채득한 후 의사의 지시에 따라 미백용 젤을 사용 하시게 됩 니다. 대게 1주일에 한번씩 치과에 나오셔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대개의 경우 home bleaching 만으로도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home bleaching 으로 미백효과가 부족하거나 항생제(tetracycline)에 의한 변색인 경우,
치과에서 입니다. 1회시 50분가랑이 소요되며 4회에서 6회 가량 시행 합니다.
치아미백은 간편하고 환자분의 고통이 전혀 없는 치료법으로 일반적으로 치아가 전반적인 황갈색인 경우 치료 결과가 가장 탁월하며, 치아의 밴드형 변색인 항생제 복용에 의한 변색 의 경우에도 대부분 만족스런 결과를 나타냅니다.
많은 임상 테스트 결과에 의하면, 치과의사의 진단, 처방, 관리 하에서 치아미백술을 시행 한 경우 노인성 누런이, 유전적 원인, 음식물이나 흡연 등에 의한 변색인 경우는 97%에서, 항생제(테트라사이클린 계통) 복용에 의한 변색의 경우는 75%에서 미백효과가 입증되었으 며, 성공적인 결과였던 사람들의 64%가 터치업(touch-up) 없이 치료후 3년간 하얀 치아가 유지되고 있음이 보고되었습니다
사랑니는 보통 삐뚤어져서 나오거나 잇몸 속에 숨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잇몸에 염증이 생기거나 옆니에 충치가 생기기 쉽고, 입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 는 턱뼈에 물혹이 생기거나 양성 종양이 생기기도 하므로 뽑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사랑니를 뽑을 때는 마취를 해야 하고 염증을 대비한 항생제를 먹어야 합니다
치료방법은 방사선 사진을 찍어 사랑니의 위치를 확인한 후 부분 마취를 하고 이를 뽑습니 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일단 염증을 가라앉힌뒤 이를 뽑습니다.
또 흡연이나 커피, 콜라 등으로 인해 이표면에 쌓인 색소를 제거하는 역할도 하므로 이가 환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앞니 사이가 벌어졌다거나 삐뚤어진 경우 또 앞니가 작거나 기형일 때, 이가 심하게 변색되어 미백치료로 해결하기 힘들때, 이 바로 미용치료 입니다.
그래서 결혼식을 앞둔 신랑 신부들이 가장 많이 받는 웨딩치과 치료가 앞니미용치료입니다.
치료방법은 레진이나 라미네이트를 이용하여 앞니의 이상을 치료합니다. 교정 치료처럼 오 래걸리지 않으므로 결혼식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신랑 신부에게 알맞은 치료입니다. 레진은 한 번에 치료가 끝나며, 라미네이트는 10일에 3회 정도 치료를 받으면 끝납니다.